Object를 단일 선택 혹은 다중 선택상태에서 아래의 상황을 실행하면 이동, 크기조정, 회전을 할 수 있다.
G -> Mouse Drag
G키를 누른 후 마우스를 드래그하면 Object를 원하는 곳으로 움직일 수 있다.
G -> X, Y, Z -> Mouse Drag
G키를 누른후 x, y, z 각 방향을 누르고 마우스를 드래그하면 Object를 각각의 방향으로 직선 이동시킬 수 있다.
S -> Mouse Drag
크기 조정
S -> X, Y, Z -> Mouse Drag
x, y, z 방향으로 크기를 조정
R -> Mouse Drag
회전
R -> X, Y, Z -> Mouse Drag
x, y, z 방향으로 회전
에디터 오른쪽 상단의 Object Gizmo부분을 클릭하여 옵션을 바꾸면 이동, 크기조정, 회전별로 기즈모가 나타난다.
한꺼번에 다 선택할 수도 있다.
'Blender 2.90 > Blender Editor 사용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렌더링 영역을 지정하기 (0) | 2020.11.25 |
|---|---|
| 출력물을 이미지나 동영상으로 (0) | 2020.11.24 |
| 블렌더 Object의 배경을 투명하게 렌더링하기 (0) | 2020.11.24 |
| 3D Viewport 제어 (0) | 2020.11.21 |